자주하는 질문 (FAQ)

번호 상태 제목 펼치기
44 질문
[임플란트] 수입 임플란트와 국산 임플란트의 차이점이 무엇인가요?
답변 두 가지 임플란트의 가장 큰 차이점은 안전성입니다. 에스플란트치과병원 임플란트센터에서 쓰고 있는 수입 임플란트(아스트라)의 경우 40년이 넘도록 시술을 해보고 또 단점은 보완하고 보완하는 과정을 거쳐 자국민에게 많은 시술을 거치고 그에 따른 성공률을 보장 받았습니다. 그랬기에 우리나라로 수출할 수 있었던 것입니다. 우리나라 임플란트도 물론 훌륭하지만 수입 임플란트를 모방해 만들어 졌으며 효능이 거의 비슷하다는 주장도 있지만 그에 따른 검증 기간이 짧기에 설득력이 부족한 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임플란트를 하실 때 가장 먼저 고려하셔야 할 사항은 임플란트 재료가 아니라 본인의 치아와 전신 상태이며 또한 시술자의 능력을 고려하여야 합니다. 그 다음은 임플란트를 하고 나서도 얼마만큼 관리를 잘 해줄 수 있는 병원인지를 판단하셔야 하며 환자분께서도 관리에 신경을 써주셔야 합니다.
43 질문
[미백성형] 치아미백의 원리는 어떻게 되나요?
답변 미백제의 주성분인 과산화수소, Carbamide peraxide(카바마이드 퍼옥사이드)가 구강내에서 분해되면서 산소를 방출하게 되는데 이 산소가 법랑질과 상아질 내로 들어가서 착색된 물질을 표백하여 치아를 희고 밝게 만듭니다.
42 질문
[미백성형] 미백 치료 받은 후에 또다시 착색이 될 수도 있나요?
답변 우리가 매일 섭취하는 색소가 강한 음식물과 담배는 치아를 변색시키는 원인이 됩니다. 따라서 미백 후에도 이런 치아를 변색시키는 음식물(콜라, 녹차, 홍차, 카레, 초콜렛, 와인)과 흡연으로 인한 재착색이 가능하며 이를 막기 위해서 치아를 변색시키는 음식물을 드신 후나 흡연 후에는 양치질을 철저히 해 주셔야 합니다.
41 질문
[미백성형] 미백 치료 아픈가요?
답변 약제를 이용하는 치료이기 때문에 전혀 아프지 않습니다. 미백치료 중 대부분의 환자들은 음악을 듣거나 잠을 잡니다. 편안한 체어에서 미백치료를 받으실 수 있도록 준비하였습니다.
40 질문
[미백성형] 미백한 후에 이가 시릴 수도 있다던데...
답변 본인의 치아 특성에 따라서 미백 후 이가 시린 증상이 일시적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증상은 1-3일 후에 사라집니다. 하지만 저희 에스플란트의 치아미백은 시림증상을 최소로 완화시킨 zoom2 시스템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시림 증상에 대한 큰 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39 질문
[미백성형] 치아미백 후 부작용은 없나요?
답변 미백치료는 전세계 치과의사들이 인정한 가장 안전한 치아치료방법입니다. 이미 많은 research와 임상연구에서 그 안전성이 입증되었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임산부, 수유중인 여성, 13세 이하의 어린이에게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38 질문
[미백성형] 전문가 치아미백 후 치아 관리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답변 미백치료를 하신 후 다시 치아가 착색되지 않도록 관리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미백치료 직후에는 주의사항에 따라착색을 유발하는 음식물을 드시지 않으셔야 하고 그 이후에도 착색을 유발하는 음식을 드신 후에는 양치를 하시는 것이 밝은 치아를 유지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미백치약이나 미백스트립을 쓰시는 것도 도움을 줄 수 있으나 집에서 하는 자가 치아미백을 주기적으로 사용해 주시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그 횟수와 시기는 식습관이나 흡연유무에 따라 달라집니다. 일년에 한번 리터치(Re-touch) 미백관리 프로그램을 받으실 것을 추천합니다.
37 질문
[미백성형] 저는 선천적으로 치아가 누런색입니다. 미백 효과를 볼 수 있을까요?
답변 유전적인 원인에 의해 치아가 누런색일 경우도 미백치료를 받으시면 깨끗하고 밝은 치아로 변화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색을 내는 치아의 조직이 어느 부위에 있는지에 따라 미백치료방법은 달라지게 됩니다. 적절한 치료방법을 선택하신다면 충분히 자신 있는 미소로 거듭날 수 있습니다.
36 질문
[미백성형] 미백 치료를 받기 전에 스케일링을 받는 것이 더 효과적일까요?
답변 물론입니다. 미백제의 작용을 방해하는 여러 효소들이 구강 내에는 존재합니다. 따라서 스케일링과 치면세마는 미백제의 작용을 활성화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35 질문
[미백성형] 현재 임신중입니다. 미백치료가 나쁜 영향을 미칠 수도 있나요?
답변 미백치료는 안전한 치료입니다. 하지만 임산부와 수유중인 여성에게는 일반적으로 추천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