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하는 질문 (FAQ)

번호 상태 제목 펼치기
34 질문
[미백성형] 잇몸이 어두운 색으로 변색 되었는데, 미백치료 받아도 상관없나요?
답변 일반적인 미백치료는 치아에 작용하는 것을 말합니다. 잇몸이 검게 보이시는 경우는 잇몸에 색소가 침착되었기 때문입니다. 이런 경우는 잇몸미백을 하여야 하며 잇몸미백 시술은 레이저를 이용하여 잇몸에 있는 색소를 제거하는 것입니다. 물론 잇몸미백과 치아미백 치료를 병행하신다면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33 질문
[미백성형] 에스플란트치과병원 치아셩형의 특징은 무엇인가요?
답변 ‘디지털과 아날로그를 결합한다’는 점입니다. 정확성을 위해 컴퓨터를 이용해 사전 작업을 하고 숙련된 의사의 감각을 이용해 수술합니다. 치아의 본을 떠 모델 상에서 치아성형을 한 후, 실제 시술을 합니다. 이전에는 기공사가 수작업으로 본을 떴지만 이 모든 과정은 컴퓨터가 제어합니다. 정밀도, 내구성, 심미성 등이 강화된 치아성형이 가능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의사의 감각과 소견이 합쳐져 최상의 치아 성형을 진행합니다.
32 질문
[미백성형] 치아성형 방법은 어떤 것이 있나요?
답변 라미네이트와 올세라믹으로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라미네이트는 네일 케어를 위해 손톱에 붙이는 얇은 세라믹을 치아 위에 붙인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유념해야 할 점은 치아의 삭제가 필요하다는 점입니다. 라미네이트의 경우 치아의 앞면, 보이는 면만 일부 삭제를 해서 세라믹을 붙이는데, 심한 덧니나 수정해야할 양이 많은 치아를 가졌다면 올세라믹으로 시술을 합니다. 올세라믹은 치아 전체를 세라믹으로 만드는 것입니다. 예전에는 치아성형을 하면 티가 많이 났지만 에스플란트 치아성형센터는 자연치아를 99% 재현해내는 현존 최고의 재료인 e.max 세라믹을 사용하여 심미성이 좋고 적절한 투과성을 가지고 있어 자연 치아와 성질이 매우 유사합니다. 이맥스 라미네이트 자세히보기> 올세라믹 자세히보기>>
31 질문
[미백성형] 치아성형을 하고 싶어하는 사람이 유의해야할 점은 없나요?
답변 과도한 치아삭제를 통한 치아성형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빠른 효과를 얻기 위해서 치아의 삭제를 문제 삼지 않고 성형을 원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치아의 삭제량이 많다보면 남아 있는 치아가 약해지기 마련입니다. 또한 한번 삭제된 치아는 되돌릴 수 없습니다. 때문에 시간이 조금 걸리더라도 치아삭제를 최소화하고 최적의 상태에서 치아성형을 하실 것을 권유합니다.
30 질문
[미백성형] 치아교정과 치아성형 중 어떤 치료가 더 나을까요?
답변 치아교정은 치아이동과 그에 따른 치조골재형성을 통한 안모의 개선효과가 커 불규칙한 치아배열 및 안모 콤플렉스를 해결하는데 탁월하지만 치아색이나 모양, 사이즈에는 큰 변화가 없습니다. 반면 세라믹을 이용한 치아성형은 추가적인 치아삭제를 통해 일부분 치아배열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기는 하지만 매력적인 치아색과 치아모양을 갖게 해주는 것이 주목적입니다. 가끔 심한 불규칙배열을 치아성형으로 해결하려는 분들이 계신데 이는 권할 만한 치료는 아닙니다. 반드시 교정과 의사와 보철과 의사의 의견을 취합한 뒤 결정함이 옳습니다.
29 질문
[미백성형] 치아성형 시 진단 왁스업(wax-up)이란 과정이 왜 꼭 필요한가요?
답변 진단 왁스업이란 시술 전에 시술 후의 결과를 미리 예측할 수 있는 모델 시뮬레이션이자 일종의 치료 전 설계도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치아는 재생이 되지 않는 인체조직이라 건드리기 전에 반드시 여러 가지 사항에 대해 꼼꼼이 체크해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진단 왁스후 시뮬레이션 결과 시술 후 모양이 만족스럽지 않다거나 신경치료를 동반하면서까지 과도한 치아를 삭제하는 일이 발생 될 것이 예측된다면 치과의사는 시술을 말리고 치아교정 등 다른 방법을 권유해야 함이 양심적이고 옳습니다.
28 질문
[미백성형] 왜 라미네이트 시술 등 치아성형은 보철과 전문의에게 맡겨야 하나요?
답변 의과대학병원에 성형외과가 있고 성형외과 전문의가 따로 있듯이 치과대학병원에는 보철과 전문의가 세라믹을 이용한 심미보철진료 및 연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보철과출신 치과의사는 대학병원수련경험을 바탕으로 더욱 정밀하고 안전한 시술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27 질문
[미백성형] 라미네이트는 어떤 치료 인가요?
답변 라미네이트는 앞니 사이가 벌어졌거나, 혹은 깨졌거나, 심하지 않은 변색이 되었을때, 치아 배열을 가지런하게 만들고 싶을때 티나지 않게 예쁘게 치아를 만들어 드리는 치료입니다. 라미네이트는 치아의 형태를 가진 매우 얇은 세라믹 판을 치아에 접착하는 방법으로, 개념상 인조손톱을 붙이는 것과 유사합니다. 시술 시 실제 치아와 아주 유사하며 색상 또한 자연치아와 구분이 어렵습니다. 이러한 라미네이트를 이용해 앞니의 크기나 형태, 색상등을 예쁘게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라미네이트 더 자세히보기>>
26 질문
[치주치료] 마취 후 입술과 입 안의 감각이 이상한데 괜찮은 건가요?
답변 아래치아를 마취했을 경우에는 입술이나 혀, 치아 등이 모두 마취되어 감각이 둔해질 수 있으며, 마취 지속시간이 3~4시간 정도 되기때문에 감각이 돌아오기 까지는 음식을 드시면 안됩니다. 위 치아의 경우 어금니 쪽은 뺨의 감각이 둔해지고, 앞니의 경우에는 코까지 감각이 둔해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1~2시간 정도 지속되다가 자연스럽게 풀리니 걱정하지 마세요.
25 질문
[치주치료] 마취 후 치료는 언제 시작하나요?
답변 환자분마다 마취가 되는 시간의 차이가 조금씩 있을 수 있지만 보통 15분에서 20분 정도면 마취가 되어 치료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마취는 마취약이 서서히 잇몸에 흡수되어 마취가 되는 것인데, 환자분에 따라서 마취가 되는 개인차가 있으므로 조금 더 오래 마취가 되도록 기다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치료를 시작할 때는 마취가 되었는지 여부를 확인하고 시작하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